서비스 이용약관


데이타트리플(이하 당사)은 터치라이크 서비스(이하 서비스)제공과 관련하여 서비스 사용자(이하 고객사)와 다음과 같이 약정을 체결합니다.

제 1 조 (목적)

본 약정의 목적은 고객사와 당사와의 서비스제공과 이용에 관한 세부 사항 및 기타 필요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규정에 의하여 제정한 것이며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본 약관의 공시는 서비스 홈페이지(http://www.touchlike.kr)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고객사가 서비스를 신청한 때부터 서비스 해지(또는 해제) 후 정산이 완료될 때까지로 규정합니다. 다만, 서비스 종류별 약관적용 기간을 별도 공지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당사는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고객사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계약의 성립)

    서비스이용 계약은 이용을 원하는 고객사의 신청과 관련사항(사업자등록증 및 요금 납부 등)제공 및 당사의 개통작업이 완료 후 서비스 비용이 100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이용 금액의 50% 이상이 납부되었을때, 10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전액 납부되었을때 성립합니다.

제 4 조 (당사)의 의무

  • 당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 개통 희망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당사는 업무상,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실시하는 정기 또는 비 정기 점검시간은 서비스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 이동통신사들의 장애 또는 당사 서비스 시스템의 장애 등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 또는 지연되는 경우, 당사는 서비스 지연원인을 파악하여 유선 또는 웹페이지 (http://www.touchlike.kr)를 통하여 고객에게 원인 및 지연해소 기한을 알리며, 지연 원인 확인 후 정상화를 위하여 최선의 조치를 다해야 합니다.
  • 당사는 서비스의 기능개선 또는 서버의 증축등의 이유로 서비스 중단이 발생할 시 최소 3일 전 게시판에 서비스 중단사유와 작업기간을 명시하여 공지합니다.
  • 당사는 사업의 폐업, 서비스 폐지등의 사유로 인해 더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 할 사유가 발생할 시 최소 30일 전 게시판 및 이메일로 공지합니다.
  • 당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고객사의 정보를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 당사는 회원의 서비스를 탈퇴를 위해 웹 서비스에서 탈퇴메뉴를 제공하여 즉시 탈퇴요청이 가능하도록하며, 이메일 또는 전화로도 탈퇴요청이 가능하도록합니다. 회원 탈퇴요청은 담당자 확인 즉시 처리됩니다.
  • 당사는 개정 전기통신사업법 제 84 조의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따라 발신번호를 사전 등록하며, 문자 발송시 발신번호가 법에 위반되는경우 문자전송 서비스를 중지합니다. 또한 서비스의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메시지 전송 고객의 경우 휴대폰본인인증을 통해 회원을 검증하며, 사전에 인증, 등록된 번호로만 발신 되도록 합니다.

  • - 이용자 불만형태 별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
    불만형태 불만형태 처리기간
    서비스 지연 1. 전화 또는 이메일 접수
    2. 서비스 지연 원인 파악
    3. 지연 해소 기한 회신
    지연 원인 확인 후 즉시 처리
    서비스 중단 1. 최소 3일 전 게시판 공지
    2. 복구 기한 명시
    복구 기한까지 처리
    폐업·폐지 최소 30일 전 게시판 및 이메일 공지
    -

제 5 조 (고객사의 의무)

  • 메시징 사용고객의 경우 휴대폰본인인증을 통해 가입하게되며, 터치라이크의 회원 부정가입 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고객사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당사가 정한 요금을 납입할 의무가 있으며 서비스 이용요금 미납으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고객사에게 있습니다. 단 당사의 과실이나 당사가 인정한 사유에 의한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 고객사는 서비스 신청 당시의 고객사정보가에 변경되면 즉시 그 내용을 당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통보 지연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서비스이용의 제한)

  • 당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당사는 고객사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 호의 1이상에 해당할 경우에는, 이에 대한 개선을 요구할 수 있으며, 개선되지 않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
    • 범죄적 행위 및 미풍양속,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
    •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안정된 서비스 운용을 저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전송 및 광고성 정보를 전송 또는 매개하는 행위
    • 전산,정보 기기의 오류를 유발시킬 수 있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행위
    • 당사의 서비스 이용요금(가산금 등을 포함)을 2개월이상 미납하고 있는 경우
    • 기타 관련 법령이나 당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 통신물 내용이 불법통신에 해당되는 경우
  • 당사는 상기 2항 관련 이용제한 이후에도 계속 개선되는 않은 경우, 일정기간 유예기간을 거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당사는 이 사실을 고객사에게 서면 또는 유선을 통보합니다.
  • 당사는 기업형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개인정보를 오래 보관하지 않습니다. 6개월이상 사용내역이 없을 경우 임의로 고객사를 강제 탈퇴시키거나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손해 배상)

  • 당사의 귀책 사유로 고객사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당사는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고객사가 이용 불가 사실을 ‘당사’에 접수한 이후 6시간 이내 정상화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 당사의 귀책 사유로 고객사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고객사가 그 사실을 당사에게 통보하여 확인 한 때( 당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때에는 그때 )로부터 6시간 초과 또는 월별 누적 시간 24시간을 초과하여 ‘유료서비스’ 제공의 중지 또는 장애 발생시 이로 인한 피해에 대하여는 1일 평균 요금에 제공 중지 또는 장애 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 당사가 고객사로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통지 받은 경우에는 서비스 재개를 위해 가능한 조치를 취해야 하며,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수 있게 된 경우 이 사실을 고객사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 당사는 상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사유를 입증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 책임이 면제됩니다.
    •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
    • 전기통신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고객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서비스 이용 장애가 발생한 경우
    • 당사가 통제할 수 없는 컴퓨터 해킹, 바이러스 감염 등으로인한 경우
    • 당사 이외의 타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
    • 기타 당사의 귀책사유 없이 서비스 제공이 중단 또는 불가능하게 된 경우
  • 당사는 고객사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부터 발생한 또는 발생 가능한 손익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상기 규정에 의한 요금반환 및 손해배상 이외에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객사 에게 발생하거나 미래에 발생 가능한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본 계약에 의한 당사의 의무는 고객사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클레임(claim)등에 대하여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고객사 상호간 또는 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은 없습니다.
  • 당사는 고객사의 이벤트 경품이나 이벤트 내용에 상관없이 본 7조 2항의 기준으로 고객사 손해를 배상합니다. 고객사가 당사의 이벤트 서비스(MO서비스의 자동답변/당첨문자, 룰렛/스크래치/슬롯머신 터치이벤트의 당첨판) 에 경품을 명시하여 사용할 경우, 당사 장애로 인해 발생하는 이벤트 비용(경품비용 포함)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책임이 없습니다.

제 8 조 (기타)

  • 본 약정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이견이 있을 시에는 상호 합의하여 정하고,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관련 법규 및 상관례에 따른다. 또한, 본 약정과 관련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그 관할법원은 서울민사지방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1년 7월 12일부터 시행합니다.